⚽2023 AFC 아시안컵 E조 1차전 대한민국 대 바레인 경기결과⚽
1차전 : 대한민국 vs 바레인
경기일정 1월 15일 월요일 ( 8시 30분 PM)
대한민국 대 바레인 경기결과.
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이강인 (PSG)의 멀티골에 힘입어 바레인을 제압하며 대회 첫 승 신고에 성공했다.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5 일 ( 한국시간 )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자심 빈 하미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 (AFC) 카타르 아시안컵 E 조 1 차전 맞대결에서 황인범의 선제골과 이강인의 멀티골로 3-1 승리를 거뒀다.
상대 전적이 24 경기 16 승 5 무 3 패인만큼 한국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 가운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대한민국 새로운 축구스타 이강인의 맹활약으로 클린스만호가 우승을 향하는 첫걸음을 기분 좋게 내디뎠다.
대한민국 대 바레인 경기 하이라이트.
양 팀 전술.
이날 한국은 4-4-2 전형을 내세웠다. 김승규가 골문을 지켰고 , 이기제 , 김민재 , 정승현 , 설영우가 백 4를 구성했다. 중원엔 이재성 , 박용우 , 황인범 , 이강인이 배치됐고 , 최전방 투톱 자리에 조규성과 손흥민이 이름을 올렸다.
바레인은 4-3-3으로 맞섰다. 에브라힘 루트 팔라가 골키퍼 장갑을 꼈고 , 하자 알리 , 아미네 버나디 , 왈리드 알하얌 , 모하메드 아델이 백 4를 형성했다. 중원은 모하메드 알 하르단 , 모세스 아테네 , 모하메드 마훈이 맡았고 , 최전방에서 카밀 알 아스와드, 압둘라 알 하샤쉬 , 알리 나단이 한국 골문을 노렸다.
전반전
좋은 득점 찬스를 여러 차례 만들었지만 골까지 연결시키지 못하던 한국은 전반 38 분 드디어 선제골을 터트리며 답답한 공격력을 해소했다. 한국의 2023 아시안컵 1 호 골 주인공은 황인범이었다. 한국의 선제골은 이재성의 발끝에서 시작됐다. 왼쪽에서 돌파에 성공해 박스 안으로 들어간 이재성은 반대편으로 패스를 전개했다. 이때 패스가 바레인 수비에 맞고 살짝 굴절됐는데 , 공교롭게도 황인범 앞에 흐르는 행운이 따랐다.
슈팅 기회가 오자 황인범은 공을 잡지 않고 바로 왼발 인사이드 슈팅을 날렸고 , 황인범 슈팅은 정확히 골대 상단 구석에 꽂히면서 한국의 귀중한 선제골로 이어졌다. 바레인전 선제골로 황인범은 A 매치 6 호 골을 올렸다. 지난해 3 월 우루과이와의 친선전에서 득점을 터트린 후 293 일 만에 맛본 A 매치 득점포였다. 황인범 선제골로 기세를 올린 한국은 계속 바레인을 압박했다. 전반 42 분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바로 앞에서 반칙을 유도해 프리킥 기회를 얻어냈다. 좋은 위치에서 얻은 프리킥은 이강인이 직접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유효슈팅이 되지 못했다.
전반 추가시간은 6 분 주어졌다. 추가시간 6 분 중 약 3 분이 지난 시점에 손흥민이 박스 밖에서 장기인 왼발 감아 차기 슈팅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. 손흥민의 감아 차기 슈팅은 좋은 궤적을 그리며 골대 쪽으로 향했지만 루트 팔라 골키퍼가 안전하게 잡아냈다. 전반 45 분 동안 한국은 점유율 70%, 를 가져가며 주도권을 잡는 데 성공했지만 , 슈팅 숫자는 7 대 5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. 또 결정적인 득점 찬스가 3번이나 있었지만 골로 연결한 건 한 장면뿐이기에 결정력에서 아쉬움을 드러냈다. 반칙도 바레인이 4 개를 범하는 동안 클린스만호는 10 회를 기록했고 , 경고를 3 장이나 받았다.
후반전
후반전이 시작된 지 약 1 분 만에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걷어차여 쓰러졌다. 바레인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부상으로 쓰러졌던 베나디를 대신해 사예드 바케르를 투입했다. 바케르는 들어오자마자 손흥민에게 달려들었는데 , 공을 건드리지도 못했을 뿐만 아니라 손흥민 다리를 걷어찼다. 카드가 나올 수 있는 반칙 상황이었지만 심판은 어떠한 카드도 꺼내 들지 않아 클린스만 감독의 불만을 샀다. 충격에서 회복돼 일어난 손흥민도 심판한테 불만을 토로했다.
후반 6 분 바레인이 동점골을 만들어 내면서 경기 균형을 맞췄다. 박스 인근에서 바레인이 좋은 연계 플레이를 펼치며 박스 안으로 진입했다. 이후 마당이 날린 슈팅이 수비 맞고 굴절됐는데 , 세컨드볼이 알 하샤쉬 앞으로 흘렀다. 알 하샤 쉬는 어렵지 않고 골대 안으로 공을 밀어 넣으면서 경기를 원점을 돌렸다.
좋은 공격 기회를 여러 차례 만들어 낸 이강인은 후반 11 분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다시 한국에 리드를 가져왔다. 높은 위치까지 올라온 김민재는 이강인한테 패스했고 , 박스 바로 앞에서 이강인은 골대 구석을 노린 멋진 왼발 감아 차기 슈팅으로 골망을 가르며 스코어 2-1을 만들었다. 바레인전 추가골로 이강인은 A 매치 5 호 골을 달성했다. 지난해 11 월 싱가포르와의 A 매치에서 골을 터트린 후 3 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. 특히 최근 A 매치 6 경기에서 5 골 3 도움을 기록하면서 클린스만호 핵심 중의 핵심임을 증명했다.
이강인은 후반 24 분 추가골을 터트리며 이날 멀티골을 달성했다. 시작은 손흥민의 전방 압박이었다. 전방 압박으로 공을 탈취한 손흥민은 중앙에 있던 황인범한테 넘겨줬고 , 황인범은 오른쪽에 있던 이강인한테 패스했다. 박스 안으로 들어온 이강인은 침착하게 수비를 한 명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면서 스코어를 2 골 차로 벌렸다. 이강인은 이날 멀티골을 달성하면서 A 매치 득점 기록을 6 호 골로 늘렸다. 또 지난해 10 월 튀니지와의 친선전 이후 5 경기 만에 멀티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다다른 득점 감각을 과시했다. 선제골 주인공 황인범도 이날 1 골 1 도움을 기록하며 완벽한 활약을 펼쳤다. 바레인의 추격을 뿌리친 한국은 27 분 교체 카드 2 장을 더 사용했다. 경고가 있던 조규성과 김민재를 불러들이고 , 홍현석과 김영권이 투입됐다. 조규성이 빠지면서 손흥민이 홀로 최전방을 책임졌다 . 후반 37 분 클린스만 감독은 남은 교체 카드 2 장을 모두 썼다. 박용우가 빠지고 박진섭이 들어갔으며 , 이재성이 나가고 정우영이 투입됐다.
후반전 정규시간이 모두 흐르면서 추가시간이 8 분이 주어졌다. 추가시간에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넘어졌지만 심판은 반칙을 얻어내기 위한 다이빙이라고 판단해 손흥민에게 경고를 줬다. 손흥민까지 경고를 받으면서 이날 클린스만호는 5 명이나 옐로카드를 받게 됐다. 후반 추가시간 8 분도 모두 소진되면서 경기는 한국의 3-1 승리로 마무리됐다. 바레인전 승리로 클린스만호는 토너먼트로 향하는 첫 관문인 조별리그에서 첫 승 신고에 성공해 기분 좋게 대회를 시작했다.
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 대한민국의 우승을 기원합니다.
'오늘의 스포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 아시안컵 대한민국 대 말레이시아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보기⚽⚽ (0) | 2024.01.26 |
---|---|
2023 아시안컵 E조 3차전 대한민국 대 말레이시아 경기일정,중계안내⚽🌍 (1) | 2024.01.22 |
2023 아시안컵 E조 대한민국 대 요르단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보기⚽⚽ (1) | 2024.01.21 |
2023 아시안컵 E조 2차전 대한민국 대 요르단 경기일정,중계안내⚽⚽ (0) | 2024.01.17 |
2023 아시안컵 경기일정 및 실시간 중계방송⚽⚽ (0) | 2024.01.17 |